SK이노,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3년 연속 ‘월드 기업’
SK이노,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3년 연속 ‘월드 기업’
  • 정인준
  • 승인 2019.09.15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적·사회적 가치 함께 추구하는 ‘더블 바텀 라인’ 전략 인정 받아
SK이노베이션은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DJSI) 평가에서 3년 연속 ‘월드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각 분야 상위 10% 기업들이 ‘DJSI 월드’ 기업에 이름을 올린다.

SK이노베이션은 ‘석유 및 가스’ 분야 ‘DJSI 월드’ 뿐 아니라 ‘DJSI 아시아 태평양’, ‘DJSI 코리아’에도 3년 연속 편입됐다. DJSI 아시아태평양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600여개 기업 중 상위 20%, DJSI 코리아는 국내 200여개 기업 중 산업별 상위 30%를 포함하는 지수다.

SK이노베이션은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더블 바텀 라인’(Double Bottom Line) 전략이 이 같은 성과로 이어졌다고 소개했다.

SK이노베이션은 더블 바텀 라인 전략으로 친환경 전기차 배터리 산업을 육성하고, 폐배터리 재활용 방안 등을 연구하고 있다.

SK에너지는 일반 아스팔트보다 유해물질 배출량이 낮은 아스팔트를 판매하는 등 SK이노베이션 계열 자회사들도 지속가능경영에 참여하고 있다.

김윤욱 지속경영본부장은 “DJSI 성과를 토대로 회사의 투자 매력도를 높여 기업 가치를 올리겠다”며 “환경·사회적 성과 창출 노력을 계속하고, 장기적으로 이에 기반한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정인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