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문회장 성차별 발언 공식사과하라”
“청문회장 성차별 발언 공식사과하라”
  • 정재환
  • 승인 2019.09.04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울산시당 여성위원회, 정갑윤·박성중 한국당 의원 규탄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여성위원들이 4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여성위원들이 4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여성의원단과 여성위원회가 “성차별과 여성비하 발언 일삼는 자유한국당은 각성하라”고 밝혔다.

이들은 4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 2일 인사청문회장에서 있었던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성차별과 여성비하 발언에 대해 한국당의 공식 사과와 재발방지 대책을 요구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들은 “정갑윤 의원은 후보자가 미혼인 줄 알면서도 ‘본인 출세도 좋지만 국가 발전에도 기여해 달라’는 명백한 여성 비하 발언을 했다”며 “이는 여성을 출산의 도구로 여기는 것이며 형식적인 사과로 어물쩍 넘어갈 사안이 아니다”고 지적했다.

또 “박성중 의원은 최기영 과학기술부 장관 후보자를 향해 ‘아내 하나도 관리 못하는 사람이 수십조원의 예산을 쓰는 과기정통부를 제대로 관리할 수 있겠느냐’는 발언으로 배우자를 관리 대상으로 여기는 가부장적 인식을 적나라하게 드러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자유한국당은 이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두 의원의 발언에 대해 일벌백계의 조치를 취하고, 크게 상처입은 국민들에게 진정성있는 사과와 재발방지 대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밝혔다. 정재환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