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亞 최대 규모 ‘인디커넥트페스티벌’ 오늘 개막
부산, 亞 최대 규모 ‘인디커넥트페스티벌’ 오늘 개막
  • 김종창
  • 승인 2019.09.04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최대 규모 인디게임 축제인 부산 인디커넥트페스티벌이 5일부터 8일까지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새로운 즐거움을 찾아 떠나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 행사에서는 130여개 인디게임이 선을 보인다.

게임 전시 외에 인기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게임 이벤트, 캐릭터 공개, 스마트폰 스탬프 랠리, 숨은 보물찾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개막식은 6일 오전 부산항컨벤션센터 5층에서 열리며, 일반 관람객은 7일부터 이틀간 입장할 수 있다.

올해 5회째를 맞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은 참가신청 작품이 지난해 보다 15% 가량 증가한 총 390건이 접수, 역대 최대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참신함과 젊음의 패기가 고스란히 묻어난 루키(학생) 작품들이 전시되면서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인기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게임 이벤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캐릭터 최초 공개 및 소셜미디어(SNS) 공유 이벤트, 스마트폰에 스탬프를 적립하는 스마트 스탬프 랠리, 숨은보물찾기 이벤트 등과 함께 참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선물도 마련돼 있다.

부산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성장동력인 게임 산업의 긍정적인 문화가치를 전파하고, 순기능을 높이기 위한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 김종창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