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신입사원 모집에 상담용 챗봇 도입
SK이노, 신입사원 모집에 상담용 챗봇 도입
  • 정인준
  • 승인 2019.09.04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형일정·인재상·직무정보 등 실시간으로 답변… 16일까지 서류접수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들이 4일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챗봇을 소개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들이 4일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챗봇을 소개하고 있다.

 

입사지원자 “서류제출 기간 알려줘.”

챗봇 “서류지원 기간은 9월 2일부터 16일까지에요.”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사장 김준)이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에 상담용 챗봇을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챗봇은 전형일정, 전형내용, 인재상, 직무정보 등 지원자들이 주로 궁금해하는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을 한다.

SK이노베이션은 딥러닝 알고리즘을 적용해 챗봇을 만들었다. 이 챗봇은 질문을 받을수록 질문자의 의도를 정확히 이해해 답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스마트폰, 노트북 등으로 SK 채용 사이트 등에 접속하면 챗봇을 이용할 수 있다. 별도 앱을 설치하거나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된다.

지원자는 메신저를 이용하듯 궁금한 내용을 챗봇에게 물어보면 된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챗봇 도입으로 지원자들의 편의는 물론이고, 채용담당자의 업무효율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존에는 채용담당자들이 모든 질문에 답변을 다느라 시간을 많이 할애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달 16일까지 채용 사이트(https://c11.kr/9ur4)를 통해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서류를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이노베이션 김상호 인재개발실장은 ”보다 스마트하고 친숙한 방식을 도입하고 지원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앞으로 글로벌 시장을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들을 확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인준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