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관광 정보 한눈에 확인하세요”
“울산 관광 정보 한눈에 확인하세요”
  • 이상길
  • 승인 2019.09.03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관광지·체험·숙박·축제 담은 전자책 제작… 연말 서비스 개시
울산의 관광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종합관광 콘텐츠가 제작된다. 향후 울산 관광상품을 취급하는 전국 여행사들이 더욱 늘 것으로 예상돼 울산을 찾는 관광객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시는 울산 관광 활성화를 위해 여행사가 울산 관광상품 구성 시 필요로 하는 정보를 모아 제공하는 전자책(e-book) ‘한눈에 들어오는 울산 관광 e-길잡이’를 제작해 연말부터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태화강국가정원 지정 등에 따라 울산 관광상품 취급 여행사는 증가하고 있으나 상품 구성에 필요한 정보 부족으로 울산 관광 상품의 다양성에 한계가 있다는 문제점이 제기됐다. 이에 시는 전국 여행사들이 울산 관광상품을 쉽고 알차게 구성할 수 있도록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전자책의 내용은 주요 관광지, 식당, 체험 관광, 숙박, 축제 등 울산 관광상품 구성에 필요한 정보와 저작권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사진, 또 울산시 관광 지원 정책 등이다.

항목별 세부 내용으로는 먼저 관광지의 경우 울산 관광명소와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 등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뜨고 있는 유명장소(핫 플레이스) 50개소 정도의 관광 정보와 현장 사진, 찾아가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체험 관광은 구·군별로 3~4개 정도의 관광객이 체험할 수 있는 관광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숙박업체는 관내 관광 숙박업 및 호텔업 17개소에 대한 기본정보와 객실 수, 주차시설, 부대시설 등이다.

축제(행사)는 지역축제 및 문화예술행사 30개 정도로 개최 시기 및 장소, 행사(공연) 내용, 입장료, 문의처 등을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울산시 관광 지원 정책은 국내·외 단체 관광객 유치 특전(인센티브) 지원사업과 울산 전담여행사 지정·운영 사항 등을 안내한다.

제작은 전문기관에 용역 의뢰해 실시하며 사업기간은 착수일(9월 4일)로부터 100일간이다. 사업비는 4천900만원이 투입된다.

이상길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