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위기 돌파 기업 자유활동 보장돼야”
“경제위기 돌파 기업 자유활동 보장돼야”
  • 정재환
  • 승인 2019.09.02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갑윤 의원,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청문회 참석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정갑윤(자유한국당·울산 중구·사진)은 2일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청문회에 참석해 “경제위기 돌파를 위해 기업의 자유로운 활동을 보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과거 후보자의 논문 등 학술활동을 살펴보면, 반기업 정서에 기반 한 부정적인 기업관을 확인할 수 있다”면서 “작금의 경제위기 상황에서 공정위원장에 적합한 분인지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 의원은 “문재인 정부 출범 후 사정기관을 동원해 기업을 옥죄고 있으며, 검찰은 100대 기업 중 54곳을 수사했고 10대 기업 중 9곳이나 수사를 받았다”면서 “경제 검찰인 공정위도 LG전자, 현대중공업 등을 조사하면서 기업 옥죄기에 힘을 보탰다”고 설명했다.

정 의원은 “기업은 투자와 고용을 통해 국가의 성장과 번영에 기여하는 주체라는 인식이 필요하다”면서 “공정위도 재계의 저승사자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기업의 자유로운 활동을 보장하고 독려하는 기관으로 변모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질의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폴리페서 대해 언급하며 “현재 서울대 교수 신분인데, 공정위원장에 임명되고 휴직을 하게 되면 학생들의 수업권이 침해 받을 수 있다”며 사직할 생각은 없는 지 물었고, 조 후보자는 “폴리페서의 순기능도 있다”면서 사직의사가 없음을 내비쳤다.

정 의원은 지난달 조국 후보자와 관련해 폴리페서 논란이 확대되자 대학교수가 정무직 공무원으로 임용될 시 휴직을 금지하는 ‘교육공무원법 개정안’을 대표발의 한 바 있다. 정재환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