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국민권익위원회, 기업고충 현장회의
북구-국민권익위원회, 기업고충 현장회의
  • 김원경
  • 승인 2019.08.29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합리한 규제로 인한 어려움 청취
울산시 북구와 국민권익위원회는 2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기업고충 현장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북구 지역 중소기업인, 소상공인 30여명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등 7개 공공기관이 참석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민생경제 분야 현장소통을 위해 매월 전국을 순회하며 회의를 열고 불합리한 법령이나 규제로 인한 어려움을 청취하고 있다.

이번 현장회의에서도 중소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의 건의사항이 이어졌고, 관계 공공기관과 국민권익위원회의 현장답변이 진행됐다.

울산양산경영자총협회 이상만 상임부회장은 대·중견·중소기업 간 격차해소를 위한 납품단가 현실화를, 경동수소충전소 성원용 대표는 수소산업 발전을 위해 수소충전소 전기요금에 대한 제조업 혜택 지원을 건의했다.

이밖에도 중소기업 외국인 근로자 체류기간 개선, 중소기업 근무 청년 재직자를 위한 복지정책 확대 등의 건의도 있었다.

국민권익위원회 권근상 고충처리국장은 “제안된 사항에 대해 북구와 울산시, 중앙부처 등과 협의해 정책 수립 및 실질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동권 북구청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기를 기대해 본다”며 “북구청에서도 기업인과 소상공인의 현실적인 어려움을 도울 수 있도록 자금과 기술지원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원경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