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울산대 교수 임명 의혹 밝혀야”
“조국, 울산대 교수 임명 의혹 밝혀야”
  • 정재환
  • 승인 2019.08.27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시당 “1992년 임용때 박사학위 없었고 논문도 표절 의혹”
자유한국당 울산시당이 “울산의 자존심을 걸고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가 울산대 교수로 임명된 의혹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국당 시당은 27일 논평에서 “조 후보는 1992년 울산대 임용 때 박사학위가 없었음에도 임용이 됐고, 석사논문마저도 표절 의혹이 있다”며 “그런데도 울산대측은 조 후보자의 울산대 교수 임용에 절차상 문제가 없었다고 밝히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국당 시당은 “울산대 말이 사실인지 좀 더 조사해봐야겠지만, 만약 사실이라 하더라도 지금 조국 사태의 핵심이 바로 이것”이라며 “1992년도 상황이라면 밤잠 안자고 몸바쳐 연구해 박사학위가 있는 훌륭한 교수들이 무수히 많을 텐데, 왜 이런 사람을 교수로 임용했는지 모르겠다”고 밝혔다.

또 “그렇다고 대단한 연구실적이 있는 것도 아니다”라며 “울산대 주장대로 임용 당시 법학 논문 2건이 있었다 하더라도, 논문들은 전부 소련의 형사사법 개혁 등 공산국가 법체계”라고 비판했다.

한국당 시당은 “무수한 인재를 놔두고 법학박사 학위도 없고 박사 논문조차 없는 사람이 어떻게 울산대 교수가 됐다는 말이냐”며 “또 소련법 연구자가 무엇을 학생들에게 가르쳤단 말이냐”고 반박했다.

한국당 시당은 “이는 울산의 자존심이 걸린 문제로 반드시 진상을 밝혀야 한다. 울산시민은 진실을 알 권리가 있다”며 “울산의 자존심을 걸고 지금의 의혹을 반드시 밝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재환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