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사회적기업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모집
울산시, 사회적기업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모집
  • 이상길
  • 승인 2019.08.27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기업 내달 10일까지 신청 접수… 오늘 설명회 개최
울산시는 (예비)사회적기업에 대한 재정지원으로 사회서비스를 확충하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하반기 (예비)사회적기업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예비)사회적기업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은 지역별 특징에 맞게 발굴·육성된 예비사회적기업과 고용노동부 장관이 인증한 사회적기업의 수익구조 개선 및 자생력 확보를 통해 일자리 창출 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참여 자격은 유급 근로자를 1명 이상 고용한 (예비)사회적기업으로서 2019년 하반기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에 처음 참여하는 신규 신청 기업, 기존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기업 중 최대지원 기간이 종료되지 않은 회사이다.

아울러 최대지원 기간이 종료된 인증 사회적기업 중 지원 종료 후에도 36개월이 지난 현재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을 통해 창출된 일자리를 유지하고 있고 사회적 가치 수준이 탁월 또는 우수하다고 인정된 기업이다.

참여 신청은 다음달 10일까지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www.seis.o r.kr)을 통해 접수한다.

제출서류는 일자리 창출 사업 신청서, 사업계획서, 훈련계획서, 사업보고서, 인증(지정)서 사본, 법인사업자등록증 사본, 4대 보험 가입증명서, 유급 근로자 명부, 재무제표 등 재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사회서비스 제공 실적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등이다.

시는 구·군과 지원기관 등 서류검토, 전문가 심사를 거쳐 10월 중 최종 선정 결과를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28일 오후 2시 울산전통시장지원센터에서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과 관련 신청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상길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