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강북교육청 직장어린이집 2곳 만족도 ‘99% 이상’
울산 강북교육청 직장어린이집 2곳 만족도 ‘99% 이상’
  • 강은정
  • 승인 2019.08.19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아 부모 대상 설문조사 실시… 정보공유·다양한 특색활동 등 호평
울산강북교육지원청은 상반기 직장어린이집 2곳 원아 부모를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99% 이상의 만족감을 나타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강북교육청 소속 직장어린이집인 호계초·화진초등학교어린이집 학부모 94명(호계초 47명, 화진초 47명, 응답률 96.8%)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환경, 건강·안전, 보육과정, 상호작용, 운영의 개방성 및 가정연계 등 5개 항목 15개 문항에 대해 실시했다.

학부모들은 호계초 직장어린이집의 경우 99.5%, 화진초 직장어린이집은 99.4%의 만족도를 보였다.

강북교육지원청 소속 직장어린이집은 교직원 복지증진과 육아부담 경감을 위해 2013년부터 2개 기관이 설립돼 오감발달놀이, 인성놀이, 쿡데이 활동 등 연령에 따른 다양한 특색활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호계초·화진초등학교 어린이집 2곳 모두 열린 어린이집으로 지정돼 물리적 공간 개방성과 함께 보육프로그램, 어린이집 운영에 이르기까지 부모의 일상적 참여가 이뤄져 다양한 육아 정보를 공유하고 가정과 어린이집이 소통하여 건강한 양육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강북교육지원청 정연도 교육장은 “학부모의 만족도와 의견 수렴으로 더욱더 성장하고 연구해서 믿고 맡길 수 있는 직장어린이집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강은정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