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정천석 동구청장, 러시아 우수지방자치 국제포럼 참가
울산 정천석 동구청장, 러시아 우수지방자치 국제포럼 참가
  • 남소희
  • 승인 2019.08.18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 우수사례 발표·러 도시들과의 우호협력 MOU도
정천석 울산시 동구청장이 지난 16일 러시아 첼랴빈스크에서 열린 우수지방자치 국제포럼에 참석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러시아 방문단 자격으로 참가한 정천석 동구청장은 지난 16일 러시아 첼랴빈스크시에서 개최하는 제6회 우수지방자치 국제포럼에 참석해 우호협력 MOU를 체결하고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우수사례 발표 세션에서 정 구청장은 지역경제 활성화 사례를 소개했다.

사회경제적 기업 활성화·중소기업 지원,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어항 개선사업을 통한 수산어업인 소득 증대, 전통상업 보존구역 지정 등을 설명했다.

특히 이날 포럼에서 동구는 삿킨스키 자치구(러시아 첼랴빈스크 주 소재)와 우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동구와 삿킨스키 자치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문화, 스포츠, 청소년활동 분야의 교류 관계를 강화하고 주거와 공공사업 운영, 사회기반시설 개발, 사회정책과 관광, 기타 상호 관심분야 대한 경험을 공유하기로 합의했다.

동구와 우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한 삿킨스키 자치구는 우랄 연방관구 첼랴빈스크 주 소속으로, 첼랴빈스크 주를 구성하는 27개 자치구 중 하나로 인구는 8만2천여명, 광공업과 관광업이 주요 산업이다.

한편 전국협의회는 러시아연방도시연합이 주최하는 제6회 포럼에 참석하기 위해 이달 14일부터 러시아를 방문중이며, 제6회 우수지방자치 국제포럼 등의 일정을 모두 마친 뒤 19일 귀국한다. 남소희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