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헌 의원, 현대차 하언태 부사장과 면담
이상헌 의원, 현대차 하언태 부사장과 면담
  • 정재환
  • 승인 2019.08.18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일 갈등 어려운 상황… 임단협 조속타결을”
이상헌(더불어민주당·울산 북구) 국회의원은 16일 하언태 현대자동차 부사장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상헌(더불어민주당·울산 북구) 국회의원은 16일 하언태 현대자동차 부사장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상헌(더불어민주당·울산 북구) 국회의원은 지난 16일 하언태 현대자동차 부사장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는 백운찬·박병석 울산시의원, 황보상준 민주당 노동위원장 등이 동참했다.

이상헌 의원은 이 자리에서 “지금 한·일간의 무역갈등으로 어려운 시기인 만큼 노조와의 원만한 협의를 통해 임단협을 마무리지어 줄 것”을 건의했다. 또 “수소자동차가 앞으로 울산의 미래를 견인할 중요한 미래산업인 만큼 수소자동차의 인프라 확충을 위해서도 노력해 달라”고 건의했다.

아울러 이 의원은 “현대자동차가 있었기에 울산이 지금의 경제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울산지역의 중요한 현안인 반구대암각화 보존 문제와 달천철장 등 지역의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해서도 기여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하언태 부사장은 “최근 한·일간의 무역전쟁으로 어려운 시기인 만큼 노·사간의 원만한 협의를 통해 임단협을 조속히 마무리 하고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지역의 문화인프라를 위해 최근 추진하고 있는 당사항 해상오토캠핑장조성사업이 끝나면 새로운 문화·관광업을 위해 기여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상헌 의원은 이날 북구 노인복지관을 찾아 점심 배식 봉사를 했다.

이 의원은 “북구 노인복지관은 수용 인원 190명을 예상하고 만들어졌지만, 하루 평균 어르신 450여 명이 이용하며 해마다 이용 인원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부와 지자체가 복지시설을 늘려가야 한다”고 밝혔다. 정재환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