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지식재산센터, 지식재산창업 교육생 모집
울산지식재산센터, 지식재산창업 교육생 모집
  • 김지은
  • 승인 2019.08.04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어 사업화 위한 원스톱 프로그램 연계 지원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식재산센터는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오후 1시 30분, 울산상의 1층 IP창업존 창작교실에서 지식재산 기반의 창업을 위한 제4차(제12기) 지식재산창업교육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울산시와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하고 울산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열흘 동안 하루 4시간, 총 40시간에 걸쳐 실시된다.

교육은 △IP창업 브랜드개발 △사업아이템의 강한 특허권 확보 △선행기술 조사 방법 특허 관련 필수교육과 △기업가정신 △스타트업 비즈니스모델 △사업계획서 등 창업과 관련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및 교재비용 전액은 무료로 지원되며 총 40시간의 교육 시간 중 80% 이상 출석 시 교육 수료로 인정되며, 교육 확인서가 주어진다.

또한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교육 수료생에게는 안정적인 창업정착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며 아이디어 권리화 지원과 제품구현을 위한 3D프린터 설계지원, 해외출원 등 후속 지원도 제공된다.

아이디어 사업화에 관심 있는 울산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오는 11일까지 선착순 20명을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울산상공회의소(ulsa n.korcham.net) 또는 울산지식재산센터(www.ripc.org/ulsan)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울산지식재산센터(☎228 -3084)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