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 학생들 잇따라 책 펴내
울산대 학생들 잇따라 책 펴내
  • 김보은
  • 승인 2019.08.01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활용 자기소개 작성법 소개주식·채권 투자 도전기 담아
‘WHO ARE YOU?TUBE’ 표지.

 

울산대학교 학생들이 최근 잇따라 책을 펴냈다.

‘WHO ARE YOU?TUBE’는 새로운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소개한다.

경제학전공, 국제관계학전공, 산업경영공학전공 등 총 6명의 학부생과 졸업생 1명이 저자로 참여했다.

저자들은 채용서류 중 필수인 자기소개서를 글로 쓰는 것에서 벗어나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드 해 채용담당자의 주목을 끌라고 말한다.

이들은 책에서 유튜브를 이용한 자기소개서 작성의 차별성 및 올바른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처음 유튜브 채널을 제작하고 동영상을 업로드 하는 학생들을 위해 유튜브 자기소개서 만드는 과정과 이용방법 등을 알려준다.

또 직접 유튜브를 이용해 자기소개서를 촬영한 예시, 자기소개서 영상을 찍고 느낀 점을 함께 실었다.

취업 관문을 넘기 위해 경쟁해야 하고 기업인사담당자의 눈에 띄는 자기소개서를 제작해야 하는 취업준비생들의 고민이 녹아 있는 책이다.

 ‘야! 너도 투자할 수 있어!’  표지.

경제학 강의를 들으며 주식과 채권을 중심으로 한 투자 경험담을 담은 ‘야! 너도 투자할 수 있어!’ 도 있다.

경제학 전공 10명, 국제관계학 전공과 산업경영공학전공에서 각 1명씩 총 12명의 학부생이 16주 수업프로젝트를 통해 주식, 채권에 투자해본 도전기가 담겼다.

저자 중 한명인 경제학 전공 임상원(24)씨는 “전문적인 지식을 배우는 학생이지만 잘하는 것보다 일단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며 “주식·채권 투자 초짜들의 눈물겨운 경험담을 그린 책”이라고 밝혔다. 김보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