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공무수행 위한 日교류 중단하라”
“울산시, 공무수행 위한 日교류 중단하라”
  • 정재환
  • 승인 2019.07.29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종학 시의원 서면질의
“경제주권 지키기 대응 지지해야”
울산시의회 손종학 의원이 “공무수행을 위한 일본과의 교류 사업을 전면 중단하라”고 울산시에 요청했다.

손 의원은 29일 울산시에 대한 서면질의에서 “경제 주권을 지키려는 문재인 정부의 원칙 대응에 전적인 지지를 보내고 싸움이 아닌 평화를 위해서 한일 관계가 정상화될 때까지 잠정적으로 일본과의 교류를 전면 중단할 용의가 있는지 밝혀달라”며 이같이 요구했다.

손 의원은 이어 “교류 중단 시에는 울산시와 울산교육청 산하 기관·단체뿐만 아니라 울산시 예산을 지원받는 단체까지 상호 방문, 교류 행사 등 일체를 중단해달라”고 건의했다.

그는 “일제 불매운동에 이어 최근 지자체 수십 곳이 교류행사를 중단하거나 취소하고 있다”면서 “부산시가 전국 지자체 중 처음으로 일본 경제 보복에 맞서 일본과의 교류사업을 전면 재검토키로 한데 이어, 경기 광명시, 수원시, 고양시, 강원도 파주시 등이 문화 교류행사 등을 연기하거나 중단했다”고 설명했다.

손 의원은 또 “지난 24일 리얼미터 여론조사에서 현재 일제 불매운동에 참여중이라는 응답이 62.8%로, 지난 17일 조사 때(54.6%) 보다 8.2%p 올랐다”며 “시간이 갈수록 일본 제품 불매운동 열기는 점점 달아오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일제 불매운동 차원에서 울산시와 산하단체는 일본 제품 수의계약을 제한할 생각이 있느냐”고 질의하기도 했다.

이밖에 손 의원은 “관련 업계 및 정부 부처와 주기적인 접촉과 대화 채널을 구축 운영하고, 업계 모니터링으로 생산차질 등 중대한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게 특단의 대책을 수립하라”고 촉구했다. 정재환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