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FF 공식포스터·트레일러 발표
UMFF 공식포스터·트레일러 발표
  • 김보은
  • 승인 2019.07.28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화 같은 산의 모습 현대적 그래픽으로 묘사
제4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UMF F)가 올해의 슬로건인 ‘함께 가는 길’을 상징하는 공식 포스터와 트레일러를 28일 발표했다.

공식 포스터는 그래픽 디자이너 김태홍 작가의 작품으로 동양화와 같은 산의 모습을 현대적인 그래픽으로 세련되게 묘사했다. 사계절의 색을 담은 부드럽고 온화한 산의 능선은 때로는 굴곡진, 때로는 즐거운 인생과도 같이 이어진다. 이와 동시에 겹겹이 쌓인 길은 누군가와 함께 걸어가고 있는 삶의 의미도 내포하고 있다.

트레일러는 지난해 울주세계산악영화제의 국제경쟁 본선 진출작인 ‘윈터서프2’의 김동기 감독이 제작을 맡았다.

바다 깊은 곳의 프리다이버부터 산 정상을 향해 묵묵히 걸어가는 백패커까지, 자연과 함께 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아름다운 배경과 함께 잔잔한 영상으로 담았다.

영상의 배경은 간월재, 신불산자연휴양림 등 영화제가 열리는 영남알프스다. 출연진 역시 울산 및 울주지역의 락클라이밍, 백패킹, MTB(Moun tain Bike), 트레일러닝 아마추어 선수들이 출연해 영화제의 슬로건인 ‘함께 가는 길’의 의미를 더한다.

김동기 감독은 “대부분의 길은 혼자서도 갈 수 있지만 동반자와 함께할 때 더 가볍고 즐거워지며 의미가 깊어진다. 이를 통해 영화제 슬로건 ‘함께 가는 길’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제4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오는 9월 6일부터 10일까지 울주군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언양읍행정복지센터, 범서읍 울주선바위도서관에서 개최되며 45개국 159편의 산, 사람, 자연을 담은 영화들과 관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보은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