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출간된 “당신 참~ 매력있다”
드디어 출간된 “당신 참~ 매력있다”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19.07.10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자주 듣는 말이 있다. “일에 미쳤다”, “욕심을 너무 부린다”, “일 좀 줄여라”라고. 이럴 때마다 “이건 돈 욕심이 아니라 내 자존심을 지키는 일이야”라는 확고한 신념으로 20년 이상 질주는 계속되었다. “행복한 대한민국이 되려면 나 같은 사람이 꼭 있어야 하는 거야”라고 자신을 위로하며 달리고 또 달렸다.

시간이 흘러 나이와 경륜이 더해지면서 모임에서의 존재감은 더욱 커져갔고 영향력도 점점 확대됨을 느낀다. 유명세를 타면서 점점 어쭙잖은 공인이 되고 있음에 어느 순간 덜컥 겁이 났다. 그래서 제대로 사는 길은 어떤 것인지 깊이 생각해보자는 의미로 집필에 들어가기로 결심했다. 낮에는 빼곡히 잡혀있는 강의 일정을 소화하고 밤마다 자정이 넘도록 써 내려간 글이 차곡차곡 쌓여 한 권의 책으로 완성되어 드디어 세상에 머리를 삐꼼 내밀게 되었다. 이 책에는 강의를 다녀와 느낀 그날의 감흥과 내용이 그대로 담겨있어 더욱 애착이 간다. 주변 지인과 추천사를 써준 분들이 많은 칭찬을 해주어 스스로도 책에 대한 기대가 크다.

책 제목을 정하기까진 출판사도 이렇게 오랫동안 고민하고 결정을 못 내리기는 처음이라고 말할 정도다. 그래서 나온 책 이름이 ‘당신 참~ 매력있다’. 책 내용을 단 한 줄로 표현하면 “1cm만 낮추면 1m 높아진다”로 요약된다. 강의를 간 어느 기업체에서 봤던 문구인데 겸손을 의미한다. 필자가 생각하는 매력있는 사람이란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사람을 말한다. 자기계발서로 분류되는 이 책은 각기 다른 여섯 개의 챕터에서 매력의 힘이 얼마나 크게 발휘되는지와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려주고 있다. 대인관계에서 필요한 부분을 다룬 ‘좋은 관계를 가지려면’부터 마지막 ‘이미지메이킹 성공하려면’에서는 CEO부터 정치인, 직장인, 취업준비생까지 나름대로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TPO(시간, 장소, 경우)를 담았다.

강사들 세계도 다른 시장과 마찬가지로 경쟁이 치열하다. 2014년부터 2015년에 걸쳐 생애 최고로 힘든 일을 겪었기에 이 책을 집필한 이유이기도 하다. 그 당시 사실과 전혀 다른 내용을 본인에게는 아무런 확인도 없이 방송보도가 나간 적이 있었다. 그 후 경찰조사를 받고 검찰청까지 드나들게 되었다. 내가 분명 피해자였음에도 해명이나 사실 확인 절차도 없이 피의자로 오인, 판단하고 그 어떤 힘에 의해 기막힌 일이 벌어진 것이다. 내가 하는 일은 무형의 제품이고 상품이라서 사람 자체는 물론 강사 개인의 이미지, 영향력, 평판 관리가 아주 중요한데 나의 인간적인 면과 인성 부분에서 엄청난 손상을 입었다.

길고 지루한 2년의 법정 싸움은 혐의 없음으로 최종 결론이 났다. 하지만 그로 인해 사람에 대한 상실감과 상처가 컸고 가족에게도 힘든 고통과 아픔을 안겼다. 강사 송인옥으로 20년 동안 살아온 삶을 한꺼번에 무너뜨리려는 사람들로 인해 지금의 나는 훨씬 더 단단해지고 성숙해졌다. 지금은 그로 인해 멋진 강의 자료가 또 하나 늘어났다고 자위한다. 돌아보면 내 인생 최대 위기를 벗어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스스로를 위로하는 노래와 한 줄의 명언이나 짧은 글이었으며 이는 내 모든 것을 쏟아내도 부끄럽지 않을 멘토였다.

드디어 ‘당신 참~ 매력있다’가 출간됐다. 이 책이 나오기까지 곁에서 힘이 되어준 가족과 멘토님에게 이 지면을 빌려 감사함을 전한다. 특히 20년 동안 허공에 흩어진 소중한 나의 말과 절규가 담겨진 책이 나오기까지 바쁜 일정 속에서도 함께 현장에서 뛰어준 강사님들이 눈물겹도록 고맙다. 앞으로 더 열심히 살겠다.

송인옥 MCS비즈니스센터/코스케어 대표이사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