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 2차 공모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 2차 공모
  • 김지은
  • 승인 2019.07.07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청, 15일까지 접수… 9대 혁신성장 분야 집중 지원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기업의 기술개발과 판로를 동시에 지원하는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의 올해 2차 신청 접수가 오는 15일까지 진행된다고 7일 밝혔다.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은 국내·외 대·중견기업, 공공기관 등의 구매수요가 있는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 기술경쟁력을 높이고 판로를 확보한다.

이 사업은 개발기간은 최대 2년, 과제당 정부지원금은 최대 5억원(일부과제는 최대 10억원) 한도 내에서 정부가 총 사업비의 60~75% 이내에서 지원하게 되고 중소기업은 과제에 따라 사업비의 25~35% 이상을 부담하게 된다.

신청 대상은 국내·외 수요처나 투자기업으로부터 구매협약동의서나 개발요청서를 받은 중소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개발과제는 중소기업이 수요처에 제안한 과제(자유공모)나 사전에 수요처가 제안해 공시된 과제(지정공모)의 두 가지 방식이 모두 가능하다.

사업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은 정부출연금 신청액이 4억원 이상인 경우 청년 1명을 신규 채용해 1년 이상 고용을 유지해야 한다. 또 개발 완료 후 기술료는 연구개발 결과로 발생한 매출에 따라 납부하게 된다.

특히 올해 R&D PIE(Platform for In vestment&Evaluation·패키지 지원을 위한 투자플랫폼) 과제를 신설해 9대 혁신성장 분야를 집중 지원하며, 이 과제의 경우 수요처의 구매협약동의서 제출이 면제된다.

9대 혁신성장 분야는 자율주행차, 고기능무인기(드론), 스마트팜, 스마트시티, 스마트그리드, 지능형로봇, 초연결지능화, 정밀의료, 미세먼지 저감 등이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www.smtech.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은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