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 7개국 13개 대학 학생들 문화교류
울산대, 7개국 13개 대학 학생들 문화교류
  • 강은정
  • 승인 2019.07.02 2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까지 ‘인터내셔널 프로그램’ 운영… 한달간 지역 문화 체험
울산대학교 국제교류처(처장 김도일)는 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오는 25일까지 4주간 한국학 프로그램인 ‘2019 울산 인터내셔널 프로그램(UIP; Ulsan International Program)’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에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캐나다·벨기에·모로코·브라질·중국 등 7개국 13개 대학 21명의 학생이 한 달간 숙식을 함께하고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세부 일정으로는 기초 한국어를 비롯해 한국사회 개관,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기업문화 등 강의와 옹기 만들기, 태권도 및 K-팝 댄스 배우기 등의 체험과 현대중공업 등 울산지역 산업체 견학, 서울 남산 한옥마을, 경복궁 등 서울 견학 및 통도사 템플스테이, 고래유람선 투어, 공동경비구역 JSA 탐방 등으로 진행된다.

미국 칼 폴리 포모나대학(Cal Poly Pomona)에서 온 레베카(Rebekah Lynn Paerels·여·미국) 씨는 “내가 거주하는 동네에 한국인이 많이 살고 한글간판을 읽고 싶어서 참가했다”고 참여 동기를 밝히며 “연수기간동안 한글을 배우는데 우선 목표를 두고서 다른 경험도 많이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벨기에 루벤 림버그대학(University College Leuven Limburg)에서 참가한 시몬스(Massimo Alfons Simons·벨기에) 씨는 “평소 편안함을 벗어나 최대한 새로운 것을 배우고 싶은 나에게 한국인들이 항상 웃는 얼굴로 대해줘서 어딜 가나 환영받는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강은정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