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예결위 “교장 퇴임 후 행정실장 임용… 문제있어”
울산시의회 예결위 “교장 퇴임 후 행정실장 임용… 문제있어”
  • 정재환
  • 승인 2019.06.20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비 특별회계 결산 심사
김선미 의원 “사립교에 인사권 두고
교육청서 재정적 지원 말도 안돼”
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20일 2018회계연도 울산시 교육비 특별회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을 심사했다.

이날 회의에서 김미형 의원은 “울산시교육청의 2018년도 집행잔액이 524억이나 남았는데 원인별로 보면 예산집행잔액이 93.1%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며 순세계잉여금 및 진행잔액이 많은 이유를 따졌다.

고호근 의원도 “정확하게 추계하고 예산운영 효율성을 위해 예산편성해서 순세계잉여금을 줄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박병석 의원은 “교육복지예산이 2016년부터 매년 늘어나는데 반해 교수학습활동비 예산은 지난해 줄어드는 등 편차가 너무 심하다”고 말했다.

백운찬 의원은 “울산시교육청과 울산시가 협업해 무상교육 등에 대해 적극적이고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고, 지역사회 내에서 학교와 학교시설을 지역주민에게 돌려주고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성록 의원은 “울산학생과학관은 입지조건에 비해 교육시설 부재로 효과가 반감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선미 의원은 “울산고에서 15년간 재직한 교장이 퇴임 후 행정실장(5급공무원)으로 임용됐다는 얘기가 있다”며 “사립학교에 인사권은 그대로 두고 교육청에서 재정적 지원을 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밝혔다.

안수일 의원은 “교육청 예산은 중앙정부로부터 이전수입, 지자체 이전수입으로 의존하고 있고 자체수입은 빈약하다”이라고 질타했다. 정재환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