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인택 울산지검장 사의 표명
송인택 울산지검장 사의 표명
  • 강은정
  • 승인 2019.06.18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후보자 지명과 무관… 원래 은퇴 준비할 생각”
울산지검 송인택(56·사법연수원 21기) 검사장이 울산지검장을 마지막으로 사의할 것이라고 18일 표명했다. 다만 윤석열(59·사법연수원 23기) 검찰총장 후보자 지명에 따른 결정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송 검사장은 “이미 올해 초부터 사직을 결심하고 검사로서 마무리하자고 결심했던 3가지 일을 진행해왔다”라며 “다음달 쯤이면 그 일들이 마무리되고 새로운 인생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송 지검장은 검찰 개혁에 따른 조직 내부 시스템 투명성, 지방언론사 대표 비위 척결, 수사기관의 피의사실공표 관행 해결 등을 꼽았다.

송 검사장은 “검사장이 된 이후 조직 내 의사결정 과정을 문서로 남겨 책임 소재를 분명히 하자고 했고, 청주, 전주 지검장을 지낼때 지방 언론사 대표 비리를 수사하면서 기자들 월급 안주는 대표들을 척결했다”라며 “피의사실공표 악습을 해결할 방법을 연구했고 다음달이면 그 결과물의 책을 발간하게 된다”라고 밝혔다.

송 검사장은 검찰개혁과 관련해 300명의 국회의원들에게 메일을 보내 자신의 생각을 전달하기도 했다.

송인택 울산지검장은 윤 후보자 지명과 사의는 무관하다고 강조했다. 송 검사장은 “은퇴를 준비해온 것은 주변에서 다 알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다음달까지 업무를 충실히 하고 은퇴 이후에는 서울에서 변호사 생활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공공연하게 밝혀온 귀농에 대해서는 충북 영동에 양봉단지를 조성해 그 꿈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송인택 지검장은 대전 출신으로 고려대 법학과를 졸업했다.

사법고시(31회)에 합격해 수원지검 검사를 시작으로 서울중앙지검 부부장검사, 대전지검 천안지청장, 청주지검장, 전주지검장 등을 지내고 지난해 6월 울산지검장으로 부임했다. 강은정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