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동강의료재단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울산 중구-동강의료재단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 강은정
  • 승인 2019.06.18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지원센터 통해 우수 인재 알선
울산시 중구가 동강의료재단과 손잡고 일자리 창출에 힘쓴다.

중구는 18일 구청 2층 구청장실에서 의료법인 동강의료재단과 중구 일자리 창출과 취업지원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동강의료재단이 지역 사회에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중구는 동강의료재단의 애로사항을 파악해 일자리정책에 반영하고, 원활한 인력수급을 위해 ‘중구 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해 우수한 인재를 알선한다.

또 채용행사 지원 등 취업지원 서비스를 적극 제공하고, 기업의 인력채용 전담 관리를 통해 지속·체계적인 사후관리도 지원하게 된다.

의료법인인 동강의료재단은 인력이 필요할 때 중구 일자리지원센터에 요구 인력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뤄내기 위해 중구민을 우선 채용토록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지역 주민을 위한 문화 분야와 취약계층 복지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현한다.

동강의료재단 박원희 이사장은 “보건의료분야는 건강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욕구가 높은 분야로 활발한 연구 개발로 인해 일자리 창출 요인이 높은 분야”라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제공과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중구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민간의 애로사항을 일자리 정책에 반영하고 원활한 인력수급을 위해 일자리 센터를 통한 우수한 인재를 발굴·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은정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