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스포츠스쿨, 울산스포츠과학중·고 방문
싱가포르 스포츠스쿨, 울산스포츠과학중·고 방문
  • 강은정
  • 승인 2019.06.13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까지 5박6일간 대학교 방문·현지 문화체험 실시
울산스포츠과학중·고등학교는 싱가포르 스포츠 스쿨 관계자와 학생 24명이 13일부터 18일까지 5박 6일의 일정으로 울산스포츠과학중·고등학교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싱가포르 스포츠 스쿨과 울산스포츠과학중·고등학교는 2014년 체결된 업무협약(MOU)을 시작으로 격년제로 상호 방문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호 교류를 통해 스포츠 종목별 체험, 스포츠 유관 기관 및 대학교 방문, 현지 문화체험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공식 환영식과 함께 울산스포츠과학중·고등학교 시설 견학을 한 뒤 오후부터 공동수업과 수영부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14일에는 교내 체육대회에 참여하고, 15일과 16일은 지역 관광과 문화 체험, 울산 현대 팀의 축구 경기를 관전한다. 또한 17일에는 한국 전통 문화 체험을 통해 양국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교내 합동 수업에 참여해 글로벌 스포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예정이다.

최행석 교장은 “2014년 이후 활발한 교류를 통해 싱가포르 유일의 스포츠 전문 교육기관과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훈련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있다”라며 “학생들 간 우정을 다져 서로 성장하고, 국제적인 안목을 갖춘 글로벌 스포츠 인재로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강은정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