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활용한 마케팅 전략 세워야”
“빅데이터 활용한 마케팅 전략 세워야”
  • 김지은
  • 승인 2019.06.06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상의, UCA 14강 이진형 대표 초청 강연
울산상공회의소는 지난 5일 울산상의 6층에서 제19기 울산최고경영자아카데미(UCA) 14강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경영자아카데미는 이진형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대표가 강사로 나서 ‘기업의 빅데이터마케팅 전략’이란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진형 대표는 “마케팅이란 판매자와 구매자가 서로 윈윈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이며, 모든 마케팅의 투자수익률(ROI)을 정량화해야 한다”며 “디지털 마케팅 시대가 오면서 모든 것을 숫자로 나타낼 수 있는 만큼 의사결정을 데이터로 하는 것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그는 “신문, 방송, 광고, 유튜브, SNS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어떤 콘텐츠를 접했을 때 공유하고 싶어지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바로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또 “각 영역별로 키워드 사전을 구축하여 증가율 변화를 관찰하고 이 데이터 변화추이를 통해 시장 트렌드를 예측할 수 있으며, 신규고객을 위한 모형을 만들 수 있다”며 “데이터 마케팅은 디지털미디어 생태계에서 발생하는 일들을 한 눈에 알 수 있게 만드는 것이며 마케팅 의사결정, 시장 트렌드 예측, 신규 고객 발굴 등이 데이터 마케팅이 갖춰야 할 역량”이라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우리는 마케팅뿐만 아니라 모든 의사결정을 데이터를 보고 판단해야 하는 시대에 이미 들어와 있으며, 디지털 마케팅과 빅데이터가 융합하면 시너지효과를 내는 만큼 기업들은 빅데이터의 분석과 활용을 통해 정확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지은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