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원 갑질 논란, 공식 대처해야”
“울산시의원 갑질 논란, 공식 대처해야”
  • 정재환
  • 승인 2019.06.02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연대, 윤리위 개최 주장
울산시민연대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울산시의회 A의원의 갑질 논란과 관련 “울산시의회는 윤리특별위원회를 개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울산시민연대는 “A의원이 울산시청에 위치한 카페 종업원에게 종이 쓰레기를 던지는 행위를 한 후 사과를 했다고 하지만 피해 당사자는 경찰신고와 CCTV 확인을 통한 문제해결을 시도 중이라고 한다”며 “사실이라면 A의원의 처신은 갑질 행위며 비도덕적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어 “지방의원 행동강령은 ‘주민의 대표자로서 인격과 식견을 함양하고 예절을 지킴으로써 의원의 품위를 유지하도록’ 규정하고 있다”며 “사안에 대한 양자간의 진술이 다른 만큼 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를 통한 분명한 확인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 “A의원과 운영위원장, 의장의 사과가 있었다고는 하나 의회 차원의 공식적인 대처가 있어야 할 사안”이라며 “시의회는 사실관계가 획인되면 피해자에 대한 진심어린 사과는 물론 재발방지를 위한 제도적, 구체적 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공개적으로 시민들에게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울산시민연대는 “민선7기 시의회가 이전 시의회보다 의정활동의 양적 증가 경향을 보이고 있다고는 하나, 이와 같은 스스로의 품위를 헤치는 처신으로 민의의 대의기관인 의회와 선출직 공직자의 품위와 신뢰를 훼손하는 일이 거듭되는 것에 유감을 표한다”고 했다.

정재환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