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공약이행평가단 위촉
울산 중구, 공약이행평가단 위촉
  • 강은정
  • 승인 2019.05.23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공약 추진 개선방안 주문
울산시 중구는 23일 구청 2층 중회의실에서 민선7기 구청장 공약을 투명하게 평가받기 위해 ‘공약이행평가단’을 위촉식과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는 박태완 중구청장을 비롯해 공약이행평가단 위원 18명과 공약담당 부서장 17명, 정책개발계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박태완 중구청장이 직접 공약이행평가단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평가단원들은 단장과 부단장을 선출한 뒤 민선7기 공약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회의에서 지난해 10월 확정한 전체 공약사항 4개 분야 78건에 대해 이행상황을 점검한 결과, 완료 또는 완료 후 계속추진중인 사업 9건, 정상추진 65건, 사업시기 미도래로 추진 보류중인 사업 등 4건으로 94.8%의 높은 이행률 속에 순조롭게 이행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완료사업은 일자리창출실 설치, 교육정책 전문가 채용, 혁신교육 경비지원 확대 등 9개 사업으로 모두 완료됐거나, 완료 후 계속 추진 중에 있다.

이밖에 고도제한 완화 추진, 4차 산업기반 맞춤형 중소기업 지원, 울산광역시 청년센터 유치, 중구 성곽 관광자원화, 울산큰애기 문화관광 투어버스 운영, 반려동물 전용공원 조성, 공공형 어린이집 확대, 초등 방과후 온종일 돌봄 지원 등의 사업들은 일정에 따라 차질 없이 진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장현 첨단산업단지 센서관련 입주업체 창업과 정책과제 지원, 키즈 레포츠 체험존 조성 등 4개 사업은 다소 추진이 미진한 상태로 확인됐다.

공약이행평가단 위원들은 이날 중구의 공약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향후 공약추진에 대한 자문과 개선방안에 대해 주문했다. 강은정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