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인력공단, 국가고시 부정행위 의혹 7건 수사의뢰
산업인력공단, 국가고시 부정행위 의혹 7건 수사의뢰
  • 성봉석
  • 승인 2019.05.20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기술사 출제위원이 공단 직원에 문제 유출… 작년에도 조직적 시험 비리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기술자격시험과 관련, 7건의 부정행위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차량기술사와 이용장·미용장 시험 등 국가기술자격 시험에 조직적 문제 유출 의혹이 제기돼 경찰에 부정행위 의혹 7건을 수사 의뢰했다고 20일 밝혔다.

울산지방경찰청은 지난 1월 치러진 차량기술사 필기시험에서도 출제위원이 시험에 응시한 산업인력공단 직원에게 문제를 유출한 의혹이 제기돼 내사 중이다.

해당 직원은 내부 직원이 공단 주최 시험에 응시할 때 의무적으로 보고해야 한다는 규정을 어겨 시험은 무효 처리됐고, 업무에서 배제됐다.

울산경찰청 관계자는 “내사 초기 단계로 향후 관련 자료 등을 공단 측으로부터 확보해 사건 내용을 파악해야 한다”고 말했다.

경찰은 조사 후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 방해 등 혐의 적용을 검토할 예정이다.

공단 측은 나머지 5건 역시 경찰 수사를 의뢰했으나 밝힐 단계는 아니라고 설명했다. 이어 또 다른 비리 의혹이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최근 3년간 내부 직원이 응시한 시험에 대해 전수 조사를 벌이고 있다.

앞서 울산경찰청은 지난해 공단이 주관한 전기기능장 실기시험에서 조직적으로 부정행위가 있었던 사실을 적발했다. 시험장 관리위원과 전기학원 학원장, 전기기능장 인터넷 카페 운영자 등 3명을 구속하고 수험생 등 71명을 입건했다. 구속된 3명은 실형을 선고받았다.

성봉석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