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에너지저장장치 설비 안전 포럼 개최
동서발전, 에너지저장장치 설비 안전 포럼 개최
  • 김지은
  • 승인 2019.05.12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우선’핵심가치 정착 방안 논의
한국동서발전이 지난 10일 본사에서  ‘ESS(에너지저장장치) 배터리의 화재 사례 및 안전성 확보 방안’을 주제로 ESS 설비 안전 포럼을 개최한 가운데 에너지저장장치 설비 안전 포럼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이 지난 10일 본사에서 ‘ESS(에너지저장장치) 배터리의 화재 사례 및 안전성 확보 방안’을 주제로 ESS 설비 안전 포럼을 개최한 가운데 에너지저장장치 설비 안전 포럼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은 지난 10일 본사에서 ‘ESS(에너지저장장치) 배터리의 화재 사례 및 안전성 확보 방안’을 주제로 ESS 설비 안전 포럼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포럼은 최근 잇따르고 있는 ESS 설비 화재 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난 3월 한국동서발전의 새로운 핵심가치로 발표한 ‘안전우선’을 내재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1부 ‘동서발전 ESS 설비현황 및 현안 발표’, 2부 한국기술 교육대학교 노대석 교수의 ‘ESS 배터리의 주요 화재 사례와 안전성 표준 현황’ 강연, 3부 DNV GL 고병각 실장의 ‘배터리 관리장치의 안전성 확보 방안’ 강연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ESS 설비 화재사고 사례 분석 및 조치 사례 공유, ESS 설비 안전성 제고 방안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기술적 측면에서 안전 관련 기술 적용, 설비보호 및 유지보수 강화 방안 등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한국동서발전은 지난 2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 긴급 안전조치로 위험설비 점검 시 2인 1조 근무제 시행 등 사고 예방형 작업방식 도입, 석탄취급 설비 안전시설물 설치, 비상정지 스위치 전수 점검 등 핵심 안전시설 개선을 완료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현장 안전역량 강화 및 안전 최우선 문화 확산을 위해 임직원 안전실무 교육 시행, 안전문화 실천운동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지은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