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여성단체협의회, 9·10대 회장 이·취임식
중구 여성단체협의회, 9·10대 회장 이·취임식
  • 김기열 기자
  • 승인 2009.02.10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화합 교류 행사·사회봉사 활동 우먼파워 본때 보여주자”
▲ 10일 오후 중구청 상황실에서 열린 울산광역시 중구 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에서 신임 김혜원 회장(왼쪽에서 네번째)과 김영해 전회장이 조용수 중구청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광역시 중구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혜원)는 10일 오후 2시 울산 중구청 2층 상황실에서 9, 10대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제10대 회장으로 취임한 21C여성정치연합 울산중구지회 소속 김혜원 신임회장은 “오랜 봉사활동을 해 온 경험을 살려 여성의 역량을 결집시키고 자랑스러운 중구 발전을 위해 주민과 힘을 모아 노력해 갈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중구 여성단체협의회는 또 이날 퇴임한 제9대 김영애 회장(중구새마을부녀회)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편, 울산시 중구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단체간의 협력과 친선도모 및 여성의 복지 증진과 지역사회에 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중구를 대표하는 10개 여성단체가 모여 2000년 6월 창립했다.

주요 참가 단체로는 ▲21C여성정치연합 울산중구지회 ▲중구향군여성회 ▲중구여성자원봉사회 ▲바르게살기운동 중구 여성회 ▲한국부인회중구지회 ▲여성중앙회 중구지회 ▲중구모자가정어머니후원회 ▲중부소방서여성의용소방대 ▲중구새마을부녀회 ▲의회를사랑하는 사람들 중구지회 등이며, 회원 수만도 1천274명에 달하고 있다.

특히 매년 여성주간행사를 주관하는 것을 비롯해 동서화합을 위한 교류행사, 문화탐방, 무료경로식당운영, 저소득층 도시락배달사업, 소외계층 김장 담가주기 사업 등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 김기열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