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郡, 채용박람회·취업컨설팅 성료
울주군郡, 채용박람회·취업컨설팅 성료
  • 성봉석
  • 승인 2019.05.09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8개 기업 180여명 채용 나서
울산시 울주군이 9일 1층 문수홀과 알프스홀에서 2019년 상반기 울주군 채용박람회와 약빨취 취업컨설팅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구직자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구인난을 겪는 기업에는 인력난 해소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에는 총 58개사가 참여해 180여명 규모의 채용에 나섰다. 울주군 소재 기업체뿐만 아니라 치위생사, 애견카페 등이 참여해 청·장년층, 경력단절여성, 베이비부머 은퇴(예정)자들에게 다양한 취업과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약빨취 취업컨설팅’ 주영태 대표가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 200명을 대상으로 ‘취업컨설팅 토크 콘서트’도 열었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쓰기’ 등 취업 노하우 대한 전략을 전수해줌으로써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행사장에는 울산고용센터 등 10개 기관이 공동 참여해 △청년, 여성, 중장년, 장애인 등 분야별 일자리상담 △취업성공패키지 상담 △청년내일채움공제 상담 △창업 상담 △노동법률 상담 △직업적성검사 △이력서용 증명사진 무료촬영 △취업타로 △이미지 메이킹 △바리스타 체험 및 시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마련됐다.

군 관계자는 “구인기업과 구직자의 현장 면접과 채용 중심에 벗어나 적극적 상담과 상호간 다양한 정보 제공, 맞춤형 연계를 통해 기업과 구직자의 만족도를 높이겠다”며 “구직자와 구인기업에게 도움이 되는 효율성 높은 사업을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성봉석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