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메이크 레이스 ‘현대 N 페스티벌’ 출범
원메이크 레이스 ‘현대 N 페스티벌’ 출범
  • 김지은
  • 승인 2019.05.09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 11일부터 160여대 출전 8라운드 대장정
현대자동차가 아마추어 선수와 일반인 모두가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모터스포츠 축제를 개최한다.

현대차는 올해 처음 개최되는 ‘벨로스터 N컵’과 기존 ‘아반떼컵 마스터즈 레이스’를 결합해 ‘현대 N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를 출범한다고 9일 밝혔다.

현대차는 두 대회를 통합 운영해 대회 규모를 키우는 동시에 현대차 보유 고객 대상 체험 프로그램을 강화해 대회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참가 선수들과 모터스포츠 팬 간 활발히 교류할 수 있는 장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2003년부터 현대차그룹 후원으로 열리고 있는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을 ‘현대 N 페스티벌’과 같은 기간, 같은 장소에서 공동 개최해 국내 모터스포츠 팬들이 보다 다양한 경기를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에서는 ‘아반떼컵 챌린지 레이스(아반떼컵 마스터즈 레이스 하위 클래스)’와 ‘기아 모닝 레이스’가 펼쳐진다.

‘현대 N 페스티벌’은 1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전라남도 영암군 소재) 및 인제스피디움(강원도 인제군 소재)에서 열리며 총 8라운드의 레이스에 약 160여대의 차량이 출전한다. 현대 아반떼컵 챌린지 레이스는 6라운드까지 운영한다.

특히 다음달 8~9일 영암에서 열리는 2라운드에서 아반떼컵은 내구 레이스로 진행돼 참가 선수들이 지구력을 겨루고 차량의 성능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