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재능시낭송대회 온라인 예선대회
울산, 재능시낭송대회 온라인 예선대회
  • 김보은
  • 승인 2019.05.06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 접수… 전국 규모 경연
“행복한 시낭송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재능시낭송협회 울산지회는 제29회 재능시낭송대회 온라인 예선대회의 참가신청을 오는 31일까지 받는다고 6일 밝혔다.

국내 유일한 전국 규모 시낭송 경연대회로 재능문화와 한국시인협회가 주최한다.

대회는 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 등 총 3개 부문에서 3차에 걸쳐 진행한다.

1차 예선대회는 온라인 영상 심사로 치러진다. 참가자는 모바일 앱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에서 ‘재능시낭송대회’에 접속한 뒤 참가신청과 영상 제출을 하면 된다. 자작시, 해외시를 제외한 국내 시인의 시 1편을 암송한 3분 이내의 영상이어야 한다.

심사는 시의 선택과 이해, 태도와 자세, 발성 및 기술, 표현력 등을 종합평가한다.

예선대회 수상자에게는 7~9월께 울산을 비롯한 6개 지역에서 열리는 2차 지역대회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지역대회는 무대 심사로 실시하며 최우수상 수상자만 3차 본선대회에 진출할 수 있다.

성인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주어진다. 성인부 금상, 학생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한국문화예술위원장상을 수여한다. 성인부 동상 이상 수상자는 한국시인협회 인증 ‘시낭송가증서’를 받을 수 있다. 별도로 참가 학생들을 지도한 교사에게는 ‘지도교사상’을 전달한다. 참가 문의 ☎02-3670-0239. 김보은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