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기 울산청년네트워크’ 공모
울산시 ‘2기 울산청년네트워크’ 공모
  • 이상길
  • 승인 2019.04.30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까지 접수… 청년정책 제안·소통 등 역할
울산시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청년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제2기 울산 청년네트워크(이하 울청넷)’를 오는 5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선발된 제2기 ‘울청넷’ 회원은 청년 의견 수렴과 정책제안, 청년문제 발굴·조사, 개선 방안 모색, 개발된 청년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 및 참여, 국내외 청년 단체 등과의 협력과 교류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울청넷’은 공고일 현재 울산에 주소를 두고, 청년단체에서 활동한 경험이 있거나 청년 문제에 관심이 있는 만 15세~34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임기는 2년이다.

참여 신청은 울산시 누리집(ww w.ulsan.go.kr)에서 지원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lka5252@korea. 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서류 심사와 지원동기, 청년정책 관심도, 활동의지, 활동실적을 고려한 면접 심사를 거쳐 제2기 ‘울청넷’ 회원 50명을 선정해 6월 14일 울산시 누리집(ww w.ulsan.go.kr)을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선발된 ‘울청넷’ 회원은 7월 13일 사전교육을 통해 운영 팀과 활동 주제별 자율 팀을 구성해 8월 25일부터 청년문제 발굴·조사와 개선방안 모색, 새로운 정책제안 및 시정 참여, 청년교류 등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정책기획관 청년정책담당(☎052-229-67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새로이 구성되는 제2기 ‘울청넷’이 울산 청년을 대표해 청년의 시정참여 및 정책소통 창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청년들이 많이 참여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상길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