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을 빛낸 인물사 한 눈에 /선암수변공원 ‘명예의 거리’ 조성키로
울산을 빛낸 인물사 한 눈에 /선암수변공원 ‘명예의 거리’ 조성키로
  • 김기열 기자
  • 승인 2008.01.20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남구 선암댐 수변공원 산책로에 울산을 빛낸 인물들의 이름을 새기는 ‘명예의 거리’가 조성될 전망이다.

남구청은 선암댐 수변공원 인근 연꽃지 광장에 울산 출신의 독립운동가, 유명 정재계인사를 비롯한 학자, 예술인, 연예인 등 각 분야에서 울산을 빛낸 인물들의 이름을 보도블럭에 새겨 기념하는 ‘명예의 거리(가칭)’를 조성한다고 20일 밝혔다.

여기에 울산 지방자치 10년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역대 울산광역시장과 5개 구·군의 자치단체장,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원의 이름도 이 명예의 거리에 새기게 된다. 보도블럭 조성작업은 기존 산책로에 깔린 점토블럭(폭 14㎝, 길이 21㎝) 4~5장을 떼어낸 뒤 이 크기에 맞는 기념블럭을 제작해 끼워 넣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김기열 기자

남구청은 명예의 거리에 헌액될 인물을 선정할 자격 평가 기준을 만들고 심의, 의결하는 심의위원회를 별도로 구성할 계획이며 거리에 적합한 이름을 공모하고 기념블럭의 재질 및 기념 문구 내용 등 사업추진에 따른 세부사항을 검토 중에 있다.

이번 명예의 거리 조성사업으로 울산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울산의 이름을 대내외적으로 알린 인물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등 울산의 역사와 발자취를 돌아 볼 수 있는 기회는 물론 선암댐 수변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남구청 관계자는 “자치단체장이나 정치인들에게는 울산을 좀 더 잘 보살피고 이끌어 달라는 의미로 기업인에게는 자부심을 부여하고 사회적으로 친 기업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각 분야의 인사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명예의거리’가 조성되면 선암댐 수변공원은 울산을 대표하는 명예의 전당으로 자리 잡아 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안겨줄 전망이다. / 김기열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