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글로벌 탑 탤런트 포럼’
현대차그룹‘글로벌 탑 탤런트 포럼’
  • 김지은
  • 승인 2019.04.22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분야 해외 인재 발굴… 6월 21일까지 접수
현대자동차그룹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해외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해 제9회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 탑 탤런트 포럼’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이 해외 이공계 석·박사급 우수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글로벌 탑 탤런트 포럼은 최고경영층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2011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9회째를 맞는 이번 포럼은 오는 8월 16~17일 이틀간 미국 샌디에이고(San Diego)에서 개최된다.

현대차와 현대모비스, 현대제철 등 3개사가 참가해 해당 사업 부문에 관한 11개 주제를 선정하면 참가자가 본인의 전공 등과 관련한 주제를 선택해 자유롭게 발표하는 학술포럼 형식이다.

올해는 현대차 관련 7개 세션(빅데이터, 컴퓨터비전, 자율주행, 커넥티드카, 수소·연료전지, 친환경, 차량기본성능), 현대모비스 2개 세션(지능형차, 핵심부품), 현대제철 2개 세션(차세대 공정기술, 신소재·응용기술)으로 구성된다. 미래 기술 내재화를 위한 ICT 분야 핵심 인재 확보를 중점 목표로 해 소프트웨어 분야 세션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포럼에는 해외대학 이공계 석·박사 학위 취득 및 취득 예정자 혹은 그에 준하는 경력(해외 박사학위 취득 후 연구원 활동 포함) 보유자다.

오는 6월 21일(한국시간)까지 참가 분야를 정해 현대차그룹 각 사별 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현대차그룹은 참가자에게 발표료를 지급하고, 세션별 최우수 발표자에게는 포상금 지급 및 연구장학생 선발 기회, 현대차그룹 입사자격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준다.

김지은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