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강원 산불지역 관광 지원
현대·기아차, 강원 산불지역 관광 지원
  • 김지은
  • 승인 2019.04.17 2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가족 6천여명 숙박·상품권 증정 등 활성화 유도
현대ㆍ기아차가 강원도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들을 위해 성금을 기탁한 데 이어 임직원의 피해 지역 관광을 적극 지원하며 강원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

현대ㆍ기아차는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의 경제를 돕기 위해 강원상품권을 구매하고 6천여명의 임직원 가족들이 강원도를 방문하도록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이달 말부터 오는 6월 말까지 임직원 각각 1천명과 500명을 대상으로 강원상품권 증정과 함께 2박3일간 속초지역 숙박을 지원해 임직원 가족 6천여명이 강원지역으로 여행을 갈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를 위해 현대ㆍ기아차는 강원상품권 1억5천만원 상당을 구매해 강원 지역으로 여행을 희망하는 직원들에게 배포한다. 강원상품권은 강원도 내 전통시장, 음식점, 슈퍼마켓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실질적인 지역 경제 지원 효과가 크다.

또한 현대ㆍ기아차는 임직원들의 연월차 사용을 적극 권장해 관광객이 많이 찾는 주말이 아니라 상대적으로 수요가 적은 주중에 강원도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이에 앞서 현대차그룹은 지난 7일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 주민들을 위해 10억원의 피해복구 성금을 기탁하고 ‘도시형 세탁구호차량’ 투입 및 피해 차량 무상 점검 등 다양한 피해 지역 주민 지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김지은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