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기업에 투자하는 그린펀드 출시
착한기업에 투자하는 그린펀드 출시
  • 김지은
  • 승인 2019.04.15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경남銀, 건전한 지배구조 가진 기업 발굴·투자
BNK경남은행이 환경과 사회에 기여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가진 착한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상품을 출시했다.

BNK경남은행은 ‘KB ESG 성장 리더스 증권 자투자신탁(주식)’ 을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KB ESG 성장 리더스 증권 자투자신탁(주식)은 기업가치 분석뿐만 아니라 환경ㆍ사회책임ㆍ지배구조요인을 고려, 지속 성장 가능한 기업을 발굴해 투자한다.

환경(Environment)은 친환경 제품 개발과 환경을 감안한 생산 및 공급망 공정 관리가 뛰어난 기업, 사회책임(Social)은 사내 인적 자원의 고용 및 근로조건ㆍ노사관계ㆍ인력개발ㆍ거래처와의 협력, 소비자 보호 등으로 신뢰받는 기업을 의미한다. 지배구조(Governance)는 배당 등 주주 친화정책과 이사회의 공정한 구성 등 지배구조가 우수한 기업이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평가에서 B+ 이상을 받은 기업 가운데 KB 자산운용이 평가 기준을 적용해 최종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KB ESG 성장 리더스 증권 자투자신탁(주식) 가입은 클래스A(선취형), 클래스A-E(온라인선취형), 클래스C(일반형), 클래스C-E(일반온라인형)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클래스A는 선취판매수수료 1.0% 이내이며 총보수 연 1.428%이다.

클래스A-E는 선취판매수수료 0.5%이내이며 총보수 연 1.104%이다.

클래스C와 클래스C-E는 동일하게 선취판매수수료가 없으나 총보수는 각각 다르다.

최소 가입금액은 1만원 이상이며 중도 환매수수료는 없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