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여행 온라인 홍보단’ 발대식 개최
‘울산여행 온라인 홍보단’ 발대식 개최
  • 이상길
  • 승인 2019.04.08 2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로 지역 관광자원 방방곡곡 홍보
울산시는 8일 시청 국제회의실에서 개인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를 활용해 관광도시 울산을 홍보하는 울산여행 온라인 홍보단 출범식을 가졌다.
울산시는 8일 시청 국제회의실에서 개인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를 활용해 관광도시 울산을 홍보하는 울산여행 온라인 홍보단 출범식을 가졌다.

 

개인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를 활용해 관광도시 울산을 홍보하는 ‘울산여행 온라인 홍보단’이 출범한다.

울산시는 8일과 9일 ‘울산여행 온라인 홍보단’ 발대식 및 취재여행(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발대식은 8일 오전 시청 본관 4층 국제회의실에서 위촉장 수여, 선언문 낭독, 울산관광 홍보영상 상영, 홍보단 활동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오후에는 태화강지방정원, 십리대숲, 중구 문화의 거리를 취재하고, 전문가를 초청해 사진촬영 및 영상편집교육을 진행했다.

2일차에는 고래문화마을, 장생포고래박물관 등을 탐방하는 취재여행(투어)가 실시된다.

울산여행 온라인 홍보단은 지난달 15일부터 약 2주간 공개모집을 통해 응모한 블로거, 유투버 등 89명을 대상으로 블로그, 인스타그램 활동 등을 심사해 26명을 최종 선발했다.

울산여행 온라인 홍보단은 대학생, 회사원, 주부 등 26명의 다양한 계층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공식 블로그 ‘울산관광 스토리텔링블로그’를 비롯해 블로그, 유투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경로의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4월부터 11월까지 ‘관광도시 울산 ’을 홍보하게 된다.

또 옹기축제, 태화강 봄꽃대향연,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등 울산의 주요축제를 시작으로 봄·가을여행주간까지 연계해 홍보를 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하는 등 울산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울산여행 온라인 홍보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울산의 재미있고 흥미로운 숨은 관광지를 전국에 알려 관광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상길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