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기청, 1인기업 대상 마케팅 지원
울산중기청, 1인기업 대상 마케팅 지원
  • 김지은
  • 승인 2019.04.02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19일까지 신청… 비용 지원·150개 내외 기업 선발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올해 1인 창조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 기업을 8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마케팅 지원사업은 1인 창조기업의 유망 제품·서비스 홍보를 위한 마케팅 소요 비용을 지원하는 것으로, 이번에는 150개 내외의 (예비)창업기업을 선발한다.

신청자격 대상자는 1인 창조기업을 준비하거나 혼자 사업을 영위하는 1인 창조기업, 1인 창조기업 유예기간에 해당되는 기업이여야 하며 신청제외 대상에 해당되지 않아야 한다.

1인 창조기업 육성에 관한 법률에 따른 1인 창조기업이어야 하며, 예비창업자의 경우에는 협약체결 전까지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아야 한다.

이번 사업은 일반형과 센터형 두 개의 분야로 각각 모집하는데, 센터장이나 학교장의 추천을 받지 않은 지원자는 일변형 트랙으로 신청 가능하다.

지원규모는 기업당 최대 2천만원 범위 내에서 1인 창조기업의 마케팅에 소요되는 비용을 최대 80%까지 지원하며, 지원기간은 협약 후 5개월 이내이다.

참여를 원하는 (예비)창업자는 K-스타트업(www.k-startup. 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하인성 울산중소벤처기업청장은 “유망한 (예비)1인 창조기업 기업인들이 이번 마케팅 지원 사업으로 인해 제품·서비스를 적극 홍보하게 돼 지역경제의 한 축으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