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갑윤 의원 “차남 관련 허위사실에 분노… 떳떳해”
정갑윤 의원 “차남 관련 허위사실에 분노… 떳떳해”
  • 정재환
  • 승인 2019.03.27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내·중진 연석회의 강조… 법사위 참석해 “김기현 前시장 정치수사 황운하 파면”
정갑윤(자유한국당·울산중구·사진)은 27일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차남의 KT채용특혜와 관련해 사실무근임을 재차 해명했다.

정 의원은 신상발언을 통해 “차남이 KT에 입사 할 당시는 2004년 노무현 정부시절이고, 당시 저는 보궐선거로 당선돼 2년도 채 안 된 야당의원이었으며, 채용압력을 행사할 힘도, 부탁할 인맥도 전혀 없었다”며 논란에 정면 반박했다.

이어 그는 “사실여부를 확인하지 않고 아들이 ‘부정특혜’로 매도되는 것에 참을 수 없는 분노와 침통함을 느끼며, 이는 전형적인 야당 탄압의 치졸한 행태라고 생각한다”면서 허위사실을 보도한 언론과 정치권에 사과를 요구했다.

오후에는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심사에 참석해 민갑룡 경찰청장을 상대로 김기현 전 울산시장과 관련해 논란이 거세지고 있는 ‘경찰의 정치수사’를 강도 높게 비난했다.

김 전 시장 수사논란은 지난 17일 검찰이 무혐의 처분을 하면서, 지난해 지방선거 정국에서 경찰의 선거개입 수사라는 결과로 해석되면서 비난이 거세지고 있다.

정 의원은 “김 시장에 대한 검찰의 불기소결정문을 보면 모든 사건에 대해 증거가 부족하고, 선거를 앞두고 피의사실을 공개브리핑하듯 진행했으며, 경찰의 범죄혐의 입증부족에 대한 검찰의 수사지휘를 3차례나 무시했다는 것이 일자별로 상세히 서술되어 있다”면서 “엉터리·막장 수사의 극치이며, 공권력을 동원한 정치수사로 국기문란범죄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 의원은 “경찰조직의 쇄신과 신뢰회복 차원에서 공작수사, 기획수사로 민주주의를 유린한 이번 수사책임자인 황운하 청장을 파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재환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