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울산지역 미세먼지 저감대책 실무회의
동서발전, 울산지역 미세먼지 저감대책 실무회의
  • 김지은
  • 승인 2019.03.27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연료로 황산화물 배출량 줄일 것”
조창섭 한국동서발전 조달처장(왼쪽에서 7번째)과 울산지역 미세먼지 저감대책 실무회의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조창섭 한국동서발전 조달처장(왼쪽에서 7번째)과 울산지역 미세먼지 저감대책 실무회의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이 올해 울산화력 발전연료를 친환경 연료로 전환해 황산화물 배출량을 88% 이상 줄일 것으로 전망했다.

한국동서발전은 27일 본사에서 울산지역 미세먼지 저감대책 실무회의를 열었다.

미세먼지 저감대책 실무회의는 지난 18일에 개최한 미세먼지 긴급대책 특별점검 회의의 세부조치 일환으로, 울산지역 미세먼지 저감 관련 성과확인 및 세부계획 수립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울산화력본부 기력(3개호기) 발전연료를 기존 고황유(황함량 2.5%)에서 친환경 연료유인 저황유(황함량 0.3%)로 전환 및 1개호기 대상 신재생연료인 바이오중유(황함량 0.05%) 혼소율을 80%로 확대한 효과를 분석했다.

이러한 연료전환은 지역 사회의 대기질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 7월부터 선도적으로 추진됐으며, 지난해 중유(황함량 2.5%) 사용량 기준 올해에는 황산화물 배출량이 약 88% 감축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동서발전은 지난해 저황유 적기 연료전환을 위해 해외 및 국내 공급사 저황유 공급망 기반을 구축했고 선제적 연료유 통합재고관리 방안 마련 등의 노력으로 저황유 11만t을 도입한 바 있다.

동서발전은 올해 6월까지 바이오중유 혼소를 2개 호기로 확대하고, 올해 말까지 84억원을 투자해 저질소산화물(NOx)버너 교체, 탈질촉매 증량 등 탈질설비 성능 강화 및 전기집진기 보강을 통해 질소산화물과 먼지 배출량도 함께 줄일 계획이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