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전기요금 올리면 울산경제 파탄”
“산업용 전기요금 올리면 울산경제 파탄”
  • 정재환
  • 승인 2019.03.26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채익 의원, 정부에 탈원전 정책 중단 촉구
이채익(자유한국당·울산 남구갑·사진) 국회의원은 26일 “산업용 전기요금을 올리면 울산경제는 파탄난다”며 탈원전 정책의 즉각 중단을 정부에 촉구했다.

이 의원은 이날 성명에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력이 산업용 전기요금을 5~10% 인상하는 전기요금 개편안을 관련 업계와 조율중”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의원은 “문재인 정부가 탈원전 정책을 밀어붙이면서 전기료를 인상하지 않겠다고 공언했지만 탈원전으로 인한 전력구입비용 증가로 수익성이 크게 악화되자 결국 기업의 경제활동을 옥죄는 산업용 전기료 인상 카드를 만지작거리고 있다”며 “결국 정부의 잘못된 탈원전 정책으로부터 비롯된 피해를 보전하기 위한 긴급조치로 한전이 심야 산업용 전기료 인상 계획을 세운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이 의원은 “만약 산업용 전기요금이 인상되면 24시간 공장을 가동하는 철강·정유화학 기업이 밀집한 울산의 경제는 직격탄을 맞는다”며 “세계1위 비철금속 업체 ‘고려아연’은 연간 전기료만 약 2천300억원, ‘LS니꼬동제련’은 약 800억원에 달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 의원은 “지난해 울산의 산업용 전기 사용량은 총 3만3천GW로 전기료만 3조 3천억원으로 대한민국 전체의 1/10 수준”이라며 “만약 정부가 산업용 전기요금을 인상하면 울산경제를 이끄는 기업들은 전기료 폭탄을 맞고 큰 어려움에 빠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 의원은 “심지어 ‘LS니꼬동제련’은 울산 온산에 LNG발전소를 건립하겠다고 까지 한다”며 “그야말로 문재인 정부의 재앙적 탈원전 때문에 울산경제가 파탄 날 위기에 처했다고 해도 지나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갈수록 경제 환경이 어려워지는데도 문 정부는 반경제적·친이념적 탈원전 정책을 고집하고 있다”며 “값싸고 친환경적인 원전의 이용을 늘리면 전기료 인상 없이 한전의 경영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고 주문했다.

이어 “신한울 3,4호기 등 일방적으로 건설을 중단한 신규원전 역시 다시 지어야 울산과 대한민국 경제가 살 수 있다”며 “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당장 중단하고 매서운 경제한파에 시달리는 기업인들의 애로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정재환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