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지역 국회의원협의회 ‘외곽순환도로 반쪽 사업’ 간담회
울산지역 국회의원협의회 ‘외곽순환도로 반쪽 사업’ 간담회
  • 정재환
  • 승인 2019.03.24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호JCT~강동IC 전액 국비 추진”
울산지역 국회의원협의회가 지난 22일 국회 정갑윤의원 사무실에서 열렸다.
울산지역 국회의원협의회가 지난 22일 국회 정갑윤의원 사무실에서 열렸다.

 

울산지역 국회의원협의회(회장 국회의원 정갑윤)는 지난 22일 국회의원회관 정갑윤 국회의원사무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하고,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울산외곽순환도로 반쪽 사업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울산지역국회의원협의회장 정갑윤(중구) 의원, 간사인 민중당 김종훈(동구) 의원과 자유한국당 이채익(남구갑), 박맹우(남구을) 의원이 참석했으며, 울산시에서는 김하균 기획조정실장과 김춘수 건설도로국장이 배석했다.

울산시는 업무보고를 통해 “예타면제 사업 선정 후 총 구간 중 가대IC에서 강동IC까지 구간을 정부가 대도시권혼잡도로로 혼합해 건설하려는 것으로 확인됐다”면서 “그러나 정부가 울산시와 사전에 협의하거나 추후 통보가 전혀 없었다”고 밝혔다.

또한 시는 2차 고속도로 건설 5개년 계획 반영 여부에 대해서도 “정부의 수용여부와 사업이 제대로 추진될지에 대한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이에 이날 참석한 의원들은 “울산외곽순환도로가 당초 추진계획처럼 미호JCT에서 강동IC까지 25.3km 전 구간을 고속도로로 추진하고 전액 국비사업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빠른 시일 내에 관계당국과 면담을 추진해 설득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지역국회의원협의회는 시일을 정해 세종시를 방문하고 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 관계자들을 만나 ‘당초 전 구간 고속도로 및 전액 국비사업 추진’ 등에 대해 건의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한편 김종훈 의원은 이 자리에서 울산대교 통행료 문제를 지적했다.

김 의원은 “울산대교는 민자사업자 적자를 세금으로 보존해 주는데, 국가산단 입주기업들은 이미 임대료나 세금을 납부한 상황에서 산단을 잇는 대교 통행료까지 별도 징수하는 것은 이중과세라는 지적이 있다”며 “울산대교 통행료 문제를 중앙부처 및 민자사업자와 심도있게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정재환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