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銀, 대학생 UCC 공모전 시상식
부산銀, 대학생 UCC 공모전 시상식
  • 김지은
  • 승인 2019.03.20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최우수상 등 19개 팀에 상장·상금 2천400만원 수여




‘썸패스 QR결제’ 주제 진행… “생활에 더 편리한 서비스 노력”

BNK부산은행이 지난 19일 본점에서 부산은행 ‘썸뱅크’의 간편결제 서비스 ‘썸패스 QR결제’를 주제로 진행한 대학생 UCC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26일부터 올해 1월 31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31편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출품작을 유튜브에 게재해 받은 ‘좋아요’ 투표 평가와 내부 전문가 심사단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총 19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은 ‘썸패스’와 지역 소상공인들의 미소를 담아 ‘부산의 미소를 찍다’를 제작한 ‘DS1347팀(김명규, 손은호, 신예림)’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산은행은 대상에게 은행장 명의 상장과 500만원을 수여했으며 최우수상 3개팀에게도 은행장 명의 상장과 300만원(3팀) 등 총 2천400만원의 상금을 수상자에게 수여했다.

‘썸패스 대학생 UCC 공모전’ 수상작은 ‘썸뱅크’ SNS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 게시되며 부산은행 전 영업점 IPTV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날 시상식에 함께한 부산은행 빈대인 은행장은 “올해 3주년을 맞은 ‘썸뱅크’가 최고의 모바일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과 냉철한 조언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썸뱅크’와 ‘썸패스’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썸패스 QR결제’는 출시 이후 영화의 전당, 삼진어묵, 더벤티 등 부산지역 대표 브랜드와 제휴를 맺고 지역 소상공인들과의 계약을 체결하며 현재 약 2만8천여개의 ‘썸패스’ 가맹점이 등록되는 등 빠르게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