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의회, 축구종합센터 유치 촉구
울산 동구의회, 축구종합센터 유치 촉구
  • 남소희
  • 승인 2019.03.14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 적극 참여로 축구 메카도시 위상 보여줘야”
울산 동구의회가 14일 오전  동구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축구협회가 공모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의 울산 유치를 촉구하고 있다. 	장태준 기자
울산 동구의회가 14일 오전 동구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축구협회가 공모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의 울산 유치를 촉구하고 있다. 장태준 기자

 

울산시 동구의회(의장 정용욱)가 대한축구협회의 축구종합센터 울산 유치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동구의회는 14일 정용욱 의장을 비롯한 의원 7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동구 프레스센터에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울산 유치 염원’ 기자회견을 열었다.

의원들은 “오는 18일 대한축구협회가 축구종합센터 유치 관련 2차 심사를 앞두고 있다. 지자체의 프리젠테이션과 현장실사를 거쳐 4월 중 최적지가 선정될 예정”이라면서 “2차 심사가 진행되는 이달은 울산시민들의 유치 의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시기”라고 밝혔다.

이어 “2차 심사를 앞두고 지자체마다 보다 탄탄한 유치 논리를 개발하고 당위성을 호소하려는 경쟁이 가열될 것”이라며 “울산시는 지난해부터 1차 심사결과와 무관하게 프리젠테이션을 준비하는 등 발 빠른 준비에 나서고 있다. 치밀한 준비로 2차 심사에 소홀함이 없기를 동구민은 열망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의원들은 오는 22일 열리는 볼리비아 A매치 평가전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의원들은 “볼리비아와의 A매치 평가전은 축구 메카도시의 위상을 보여줄 기회”라며 “볼리비아 전에 울산시민 모두가 함께 참여해 축구 메카도시의 위상을 보여주고 축구종합센터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주길 당부한다. 우리 의회도 울산시민들의 센터 유치를 위한 염원을 겸허히 받아 응원과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울산을 비롯한 신청 도시들이 제각각 여러 가지 장단점을 가지고 있을 것이지만, 무엇보다 축구에 대한 사랑과 열정만큼은 감히 울산을 따라오지 못할 것이라 확신한다”며 “대한축구협회의 신중하고 합리적인 결정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소희 기자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