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소셜커뮤니티, 울산 사회적경제 창업 설명회
사단법인 소셜커뮤니티, 울산 사회적경제 창업 설명회
  • 김지은
  • 승인 2019.03.11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선착순 20명 대상 무료 진행
사회적경제 이해·우수사례 등 교육
사단법인 소셜커뮤니티는 오는 26일 오후 1시 30분 2층 교육장에서 울산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9 상반기 울산 사회적경제 창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설명회는 사회적경제 전문 교육·컨설팅기관인 사단법인 소셜커뮤니티 주최, 사회적경제개발원 주관으로 열린다.

교육은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사회적기업 전문 컨설팅 기관인 사회적경제개발원 배준호 본부장이 맡을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사회적경제의 이해 △사회적경제기업 설립절차 및 지원제도 △사회적경제 우수사례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달라진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인증 요건에 대한 안내와 함께 설명회 참석자들과 별도의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사회적경제개발원 배준호 본부장은 “울산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 혹은 전환을 희망하는 울산시민,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이번 설명회가 개최된다”며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울산지역 실업률이 4.6%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지역경제에 큰 위기를 맞고 있다”며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해 지역문제를 극복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창업 설명회는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주관기관인 사회적경제개발원(☎070-4419-5334)으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한편 경쟁력 강화와 지속성장 가능한 사회적경제 자원을 발굴·육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설립된 사단법인 소셜커뮤니티는 고용노동부 소관 비영리 사단법인(제664호)으로 허가 받은 기관이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