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지식기술 청년창업 지원 본격화
울산시, 지식기술 청년창업 지원 본격화
  • 이상길
  • 승인 2019.03.03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세미나 참여, 전문위원 컨설팅, 홍보 지원 혜택
울산 지역 내 우수 지식·기술 보유 초기 창업자와 예비창업자의 사업화를 집중 지원하는 ‘2019년 지식기술 청년창업 지원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이 사업은 우수한 아이디어나 신기술을 보유했지만 사업 공간이 없거나 사업화 지원, 네트워크 활용 등이 필요한 청년층의 성공적인 창업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시가 사업비 3억8천500만원을 지원하고 울산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이 주관한다.

지원 자격은 나이 만 18~39세로 접수 마감일 기준 울산에 주소를 두고 사업을 영위하고자 하는 창업개시 1년 이내인 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다.

접수된 신청서를 바탕으로 심층면접평가를 통해 지식기술창업센터 9기 입주기업 16개사를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에는 창업활동 공간 지원, 울산테크노파크 주관 행사 및 세미나 참여, 창업전문위원 컨설팅, 입주기업 대외 홍보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 신청은 오는 15일까지 참여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울산기업지원사업관리시스템(http://platform.utp.or.kr)으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테크노파크 누리집(http://www.utp.or.kr) 또는 울산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219-8587)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유망 창업기업을 조기 발굴·지원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중소기업으로 육성하는 것은 물론, 울산 청년창업 지원시책의 성공 모델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상길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