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나물의 효능
봄 나물의 효능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19.03.03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점 날씨가 풀리고 따사로운 3월이 ‰榮 봄이 오면 마음도 몸도 산뜻해지고 즐거워진다.

산뜻한 ?봄 하면 봄나물이 가장 먼저 생각난다. 봄을 더욱 즐길 수 있는 봄나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첫번째, 냉이는 봄나물의 대표라고 할수 있다.

나생이 혹은 나숭개라고 불리우는 냉이는 주로 된장국을 끓일 때 많이 넣어 먹는 편인데, 냉이는 봄나물중에서도 비타민 B1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 봄에 쉽게오는 춘곤증에 큰 효능을 볼 수 있다.

?두번째,? 달래는 주로 무침을 많이 해먹는다. 달래는 작은 마늘이라고 불리울 만큼 따뜻하고 매운 성질을 갖고 있으며,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달래는 불면증 개선과 소화를 도와주는 효능이 있다. 달래는 주로 익혀먹는 것보다는 생으로 먹는 것이 그 효능을 더욱 볼 수 있다고 한다.

?세번째, 봄나물의 종류에서 빠질 수 없는 쑥의 효능은 익히들어서 많이 알고있을거라 생각이든다. 그만큼 봄나물의 효능 중 단연 으뜸이라 할수있다. 쑥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기때문에 피를 맑게해주어 호흡기 질환에 효능이 있으며, 신경통과 지혈에 좋다.

?네번째, 두릅은 이름 그대로 두루두루 좋다. 독특한 향을 가진 두릅은 단백질, 지방, 인, 칼슘, 비타민, 사포닌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따라 당뇨, 위장병, 신장병등에 그 효능이 있다고 한다. 이밖에도 많은 봄나물의 종류들이 있는데, 기호에 맞게 챙겨 먹고 건강한 봄을 맞이하자.

<남구 무거동 김시연>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