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농수산물시장 수산동 임시영업장 활성화 추진
울산시, 농수산물시장 수산동 임시영업장 활성화 추진
  • 이상길
  • 승인 2019.02.25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지난달 24일 화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수산물도매시장 수산 소매동 상인들을 돕기 위한 임시영업장 활성화를 적극 추진키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피해 상인들의 사기 진작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시, 구·군 및 공공기관이 앞장 서서 도매시장을 이용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도매시장 이용 및 분위기 조성을 위해 도매시장 활성화계획을 마련했다.

앞서 화재 후 시는 송철호 시장을 비롯한 행정, 경제부시장 등 간부급 공무원들의 수시 현장 방문으로 복구와 지원 대책을 마련했다. 피해 상인들의 영업정상화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 신속한 복구로 화재 1주일 만에 몽골텐트 설치, 전기, 통신, 상·하수도 공사 등 긴급 복구공사를 완료하고 지난달 30일부터 임시 영업을 재개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타 도시의 전통시장 화재 복구에 비해 20일 정도 임시영업장 복구 기간을 단축한 것이다.

시는 천막에서 임시 영업을 재개하고 있으나 도매시장을 찾는 고객수 및 매출의 감소 등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시, 구·군 및 공공기관 직원들의 소모임, 회식 시 도매시장 이용과 가정의 경조사 및 제수용품 등 장보기 등을 통해 농수산물도매시장과 임시영업장 활성화에 나서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20일 시청 및 구·군 전부서, 산하기관과 혁신도시 공공기관까지 도매시장 활성화 세부 추진계획을 통보하고 오는 6월 30일까지 도매시장 활성화에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이상길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