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실내에서 똑똑하게 운동하자
따뜻한 실내에서 똑똑하게 운동하자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19.02.19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씨가 다시 추워지면서 운동량이 부족해지고 있다. 최저시급 인상으로 물가도 덩달아 오르면서 휘트니스 센터를 이용하는 것도 부담이 된다.

추운 겨울에 따뜻한 실내에서 알뜰하게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요가와 필라테스는 기구 없이도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이러한 장점 때문에 집에서 할 수 있는 ‘홈트니스(Home+Fitness)’의 대표 운동으로 꼽힌다.

특히 요가는 아름다운 몸매를 가진 여성들이 즐기는 운동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했는데 다양한 자세를 유지하면서 자연스럽게 유연성과 근력을 기를 수 있고, 나아가 심신의 안정과 성숙을 돕는 운동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동양의 요가와 서양의 스트레칭을 결합한 필라테스는 공과 탄성밴드, 덤벨 등과 같은 도구로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운동이다. 반복되는 동작으로 몸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동시에 강화시치는 운동법으로 몸이 쳐지고 힘이 없다면 필라테스를 시작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화창한 날씨면 태화강을 따라 자전거를 타거나 조깅하는 사람을 쉽게 볼 수 있는데 요즘은 미세먼지 때문에 야외운동이 오히려 건강에 독이 될 수도 있다. 이럴 땐 실내 기구 운동을 추천한다.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인 싸이클은 자전거의 운동 효과는 유지하면서 실내에서도 할 수 있게 만든 운동 기구로 무릎 관절을 강화시키는 효과와 더불어 폐활량 및 근력 향상에 큰 도움된다.

대형기구가 부담된다면 작은 사이즈와 합리적인 가격의 스텝퍼와 에어보드도 있다. 두발에 맞춘 판 위에서 오르락 내리락 반복하다 보면 어느새 땀에 흠뻑 젖을 것이다.

<남구 신정동 김정하>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